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최근소식

홈 > 소통합시다 > 최근소식

제목 [해군 7기동전단] 호국보훈의 달계기 참전용사 초청행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6-25 조회수 52

 

제주 바다에 전하는 감사의 마음

해군7기동전단, 6·25 참전용사 등 초청행사

 


해군7기동전단 행사 참가자들이 서애류성룡함에서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해상 헌화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조원혜 중사

해군7기동전단 행사 참가자들이 서애류성룡함에서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해상 헌화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조원혜 중사

 



해군7기동전단은 21일 6·25 참전용사, 천안함 유가족, 해군·해병대 순직자 가족, 강정마을 주민 등 200여 명을 부대로 초청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조국 해양수호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행사는 해상 헌화, 해군 바다사랑 사진 관람, 호국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참가자들은 7600톤급 이지스구축함(DDG) 서애류성룡함과 4400톤급 구축함(DDH-Ⅱ) 최영함을 타고 제주민군복합항 인근 해상으로 이동했다. 이어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는 해상 헌화·묵념을 했다.

제주민군복합항으로 귀항한 이들은 부대 대강당에서 해군 바다사랑 홍보사진을 둘러본 뒤 해군 소개 영상을 시청했다. 행사는 옛 군가와 진중가요 공연 등이 포함된 호국음악회를 관람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최성목(준장) 7기동전단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해군 제주기지는 앞으로도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기릴 수 있는 행사를 지역주민과 함께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병노 기자 < trylover@dema.mil.kr >

 

<저작권자 ⓒ 국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